교보생명,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대상
교보생명,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대상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0.10.28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원·팀장 독서토론회·독서공방 등 맞춤형 프로그램 진행
교보생명 광화문 본사 사옥. (사진=신아일보DB)
교보생명 광화문 본사 사옥. (사진=신아일보DB)

교보생명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0년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대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문체부는 지난 2014년부터 직장 내 책 읽는 문화를 장려하고 내실 있는 독서경영을 펼치는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임원·팀장 독서토론회와 독서공방 등 임직원 맞춤형 독서 프로그램을 꾸준히 지원하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임원·팀장 독서토론회는 매년 8~9차례 정도 정해진 책을 읽고 느낀 점을 공유하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교보생명은 임직원 역량 개발을 위한 독서 장려 프로그램인 독서공방도 운영하고 있다. 독서공방은 독서를 통해 얻은 지식을 공유하고, 토론을 통해 현업 적용 방안을 만들어 내는 지식 공간이다.

교보생명 임직원이면 누구나 읽고 싶은 책을 신청할 수 있고, 책에서 느낀 점이나 새로운 아이디어 등을 독서공방 사이트를 통해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독서는 교보생명 인재경영 중심에 있다"며 "체계적인 독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디지털 혁신 등 당면과제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