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2020 자치분권 토크 콘서트’ 개최
강서구, ‘2020 자치분권 토크 콘서트’ 개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0.10.2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지방자치의 날' 맞아…유튜브 'i강서tv' 통해 온라인 시청

서울 강서구는 우리의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 ‘2020 강서구 자치분권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10월29일은 ‘지방자치의 날’로 지방자치에 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그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지난 2012년에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1991년 지방의회 선거와 1995년 지방자치단체장 선거가 시행되면서 지방자치제도가 부활하고 진정한 지방자치가 시행된 지 25년이 돼가지만 지방자치, 자치분권이 낯선 것이 사실이다.

구는 ‘지방자치의 날’을 기념 어렵고 딱딱한 자치분권을 전문위원과 구 대표들의 대화로 풀어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2020 강서구 자치분권 토크 콘서트’는 29일 오후 3시에 구청 유튜브 i강서tv에서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전문 사회자 김현욱 아나운서 진행으로 정진헌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전문위원과 강서구 주민대표가 함께 참여해 자치분권에 관하여 ‘우리 동네와 우리가 잘 살기 위해서 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쉽게 접근하고 풀어내고자 한다.

정진헌 전문위원은 자치분권이 잘 이루어진 사례를 통해 자치분권 개념의 이해를 돕고 강서구 대표들이 자치분권에 대해 궁금했던 질문에 대해서도 답변한다.

또한 참석자들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거, 일자리, 육아 등을 키워드로 ‘자치분권으로 일자리 문제 해결이 가능할까?’, ‘자치분권으로 변화될 교육환경’ 등 자치분권이 가져올 변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자치분권 Q&A 시간을 통해 자치분권에 대해 궁금했던 사항도 댓글로 물어보고 함께 소통할 수 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