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증권, 비대면 고객 신용융자 금리 연 2.9%
상상인증권, 비대면 고객 신용융자 금리 연 2.9%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0.10.2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개인고객 대상·만기일 1회 연장 가능…내년 3월31일까지
상상인증권의 신용융자 금리인하 홍보 포스터. (자료=상상인증권)
상상인증권의 신용융자 금리인하 홍보 포스터. (자료=상상인증권)

상상인증권이 내년 3월31일까지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신규 개인 고객에게 연 2.9%의 신용융자 금리를 적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주민등록번호 기준 상상인증권에 계좌개설 이력이 없고, 이벤트 기간 내 최초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는 신규 개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업계 평균 대출 금리는 5.3% 수준이지만, 이번 이벤트에서는 2.9%라는 파격적인 이자율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상상인증권 전용 앱 '상상인 엠플러스(mPlus)'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신규 모바일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후 홈트레이딩시스템(H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 로그인해 신용 이자 약정을 체결하고, 주식 주문에서 신용으로 주식매수를 진행하면 된다. 300억 한도로 진행돼 한도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당사 사정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또, 업계의 신용융자 기본 만기일은 90일이지만, 이번 이벤트에서는 만기일을 1회 연장할 경우 최대 180일간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180일 이후 연장 신용이자율은 누적 사용일수로 계산해 담보종목 등급별 차등 이자율로 변경 적용된다.

이명수 상상인증권 대표는 "주식 투자에 있어 발생하는 높은 금리에 대한 고객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경쟁력을 갖춰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