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도로교통공단과 '공항 내 이동지역' 안전강화 업무협약
인천공항공사, 도로교통공단과 '공항 내 이동지역' 안전강화 업무협약
  • 임은빈 기자
  • 승인 2020.10.28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관리자 역량 강화 등 공항 이동지역 지상교통 안전관리체계 개선
27일 인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인천공항 이동지역 지상교통 안전강화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김필연 인천공항공사 운항본부장(사진 오른쪽)이 협약 체결 후 김만배 도로교통공단 교육본부장(사진 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공항공사)
지난 27일 인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인천공항 이동지역 지상교통 안전강화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김필연 인천공항공사 운항본부장(오른쪽)이 김만배 도로교통공단 교육본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지난 27일 공사 회의실에서 도로교통공단과 '인천공항 이동지역 지상교통 안전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김필연 인천공항공사 운항본부장, 김만배 도로교통공단 교육본부장을 포함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공항 내 이동지역은 항공기의 원활한 이착륙을 위해 24시간 운영되는 지역으로, 공항 내에서 화물 승‧하역과 급유, 항공기 정비, 시설물 유지관리 등 지상조업을 위한 총 길이 65㎞에 달하는 도로가 설치돼 있다. 이곳을 운행하는 차량과 장비는 약 1만1000대이며 운전자격 보유자는 약 1만4000명에 달한다. 

인천공항공사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도로교통공단의 전문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로 및 교통안전시설물 안전성 개선 △운전자 특별 안전교육 신설 △이동지역 안전관리자 도로교통 안전관리 역량 강화 △기타 안전사고 예방 등 공항 이동지역 지상교통 안전관리체계를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필연 인천공항공사 운항본부장은 "국내 교통안전 전문 양 기관과 협업체계를 구축해 인천공항 이동지역 안전관리체계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안전을 최우선 가치에 두고 세계 최고 수준의 운항안전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이동지역 안전강화를 위한 두 번째 협약으로, 앞서 공사는 지난 6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인천공항 지상안전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해 이동지역 내 차량 및 장비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한 바 있다. 

eunbin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