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KB 에이블 어카운트-이지폴리오' 랩서비스 출시
KB증권, 'KB 에이블 어카운트-이지폴리오' 랩서비스 출시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0.10.2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 모델 및 고객 맞춤 포트폴리오 동시 운용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이 자사 하우스 뷰를 바탕으로 하는 모델 포트폴리오와 고객 맞춤 포트폴리오가 한 계좌에서 동시에 운용되는 'KB 에이블 어카운트-이지폴리오' 랩 서비스(이하 이지폴리오)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지폴리오는 '이지'와 '포트폴리오'를 합성한 서비스 명처럼, 기대수익률이 같다면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의 장점을 누구나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서비스는 리서치센터의 글로벌자산배분 전략을 바탕으로 랩운용부의 본사 운용역이 운용하는 모델 포트폴리오와 고객 개별 요청을 바탕으로 지점운용역이 운용하는 고객 맞춤 포트폴리오가 고객이 결정한 투자 비중에 맞춰 동시에 운용된다.

고객은 KB증권 자산배분 포트폴리오에 쉽게 투자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장 상황에 따라 모델 포트폴리오와 고객 맞춤 포트폴리오의 투자 비중 조절 및 고객 맞춤 포트폴리오의 편입 자산 변경 등을 통해 본인의 의견을 투자에 반영시킬 수 있다.

이지폴리오의 모델 포트폴리오는 3가지 유형 중 선택 가능하며, 모두 국내·외 상장지수펀드(ETF)로 운용된다.

첫 번째는 모데라토(Moderato)로 시장 상황에 따라 주식과 채권의 비중을 6:4~7:3 수준으로 조정하는 멀티에셋형 포트폴리오다. 두번째와 세번째는 모데라토에서 주식 배분 비중을 축소한 안단테(Andante), 주식 배분 비중을 확대한 알레그로(Allegro)로 구성된다.

이지폴리오의 고객 맞춤 포트폴리오는 고객별로 다른 투자 목적과 성향을 고려해 국내외 주식과 수익증권, 국내외 채권, 파생결합증권 등 다양한 자산을 고객의 개별 요청에 따라 편입·운용한다.

KB증권은 고객 개별 요청을 반영하는 이지폴리오의 서비스 특성을 고려해 포트폴리오 투자 판단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로 구성된 월간 포트폴리오 보고서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는 이달의 모델포트폴리오와 KB 리서치 자산배분 전략, 글로벌 자금 흐름, 금융시장의 주요 이슈 및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김유성 KB증권 투자솔루션센터장은 "이지폴리오 서비스는 저금리 환경 속에서 꼭 필요한 포트폴리오 투자를 고객들이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첫 단추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해 고객만족을 도모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지폴리오의 최저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수수료는 운용포트폴리오 별 수수료 체계를 적용한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