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뉴센트로 에일린의 뜰' 내달 분양
'경주 뉴센트로 에일린의 뜰' 내달 분양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0.10.2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84~101㎡ 총 795가구…단지 바로 앞에 '황남초'
‘경주 뉴센트로 에일린의 뜰’ 항공 조감도. (자료=아이에스동서)
'경주 뉴센트로 에일린의 뜰' 항공 조감도. (자료=아이에스동서)

아이에스동서가 내달 경북 경주시 용황지구 일대에서 '경주 뉴센트로 에일린의 뜰'을 분양한다고 27일 밝혔다.

경주 뉴센트로 에일린의 뜰은 지하 2층~지상 25층 8개동, 전용 84~101㎡ 총 795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 603가구 및 101㎡ 192가구 규모다.

교통 여건은 △신당로 △신당교차로 △7번 국도 △강변로 △북경주IC 등 교통인프라가 인접해 있다.

교육시설로는 단지 바로 앞에 황남초등학교가 있고, 생활편의 시설로는 인근에 경주경찰서 신청사와 롯데시네마 등의 개발이 예정돼 있다. 용강산업단지도 인접해 있으며, 반경 2km 이내에 홈플러스 경주점, 황성동 행정복지센터 등 편의시설이 있다. 경주국민체육센터와 형산강체육공원, 용강어린공원 등 녹지공간과 공원이 마련돼 있으며, 섯갓산과 형산강 등도 가깝다.

이 아파트는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6개월 이상인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주택이 있어도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으며, 세대주 외 세대원도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는다. 지난 9월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에 따른 전매제한에 해당되지 않아 분양 즉시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관계자는 "경주에 첫 에일린의 뜰 단지가 들어서는 만큼 아이에스동서만의 특화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일 계획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며 "지방광역시 전매제한으로 인해 비규제지역인 경주 부동산시장이 활성화될 것이라 전망하고, 용황지구 내 마지막 단지로 공급되는 경주 뉴센트로 에일린의 뜰이 그 중심에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북 경주시 용강동에서 개관 예정이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