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포토존에 인생사진 찍으러 오세요"
"새만금 포토존에 인생사진 찍으러 오세요"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0.10.26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치별 전망·특색 담아 디자인…내달 SNS 인증사진 행사도
전북 군산시 새만금방조제 가력도체육공원에 설치된 '연결고리' 포토존. (사진=새만금개발청)
전북 군산시 새만금방조제 가력도체육공원에 설치된 '연결고리' 포토존. (사진=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청이 오는 28일 전북 군산시 새만금 방조제 소라쉼터에서 '나와 새만금의 성장앨범 포토존' 준공 제막식을 연다.

26일 새만금개발청에 따르면, 나와 새만금의 성장앨범 포토존은 새만금의 변화모습을 사진첩으로 제작해 자신의 성장과정과 새만금의 발전과정을 동시에 비교해 지나온 길을 되돌아보고 미래를 설계하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 포토존은 군산시와 김제시, 부안군, 새만금개발공사 등 관계기관과 공동으로 추진됐다. 

포토존은 새만금의 변화모습을 조망하기 쉬운 방조제 4개소 △해넘이 휴게소 △신시광장 △소라쉼터 △가력도체육공원에 설치했다. 또, 위치별 전망과 특색을 반영해 각기 다른 디자인과 주제로 구성했다. 

새만금개발청 관계자는 "이들은 위치별 전망과 특색을 반영해 각기 다른 디자인과 주제로 설치해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는 새만금의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새만금개발청은 11월 중 사회관계망네트워크(SNS)를 통한 새만금 인증사진 행사를 개최하고, 수집된 사진들은 새만금 개발의 의미를 되새기고 발전과정을 공유하는 홍보 및 역사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