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오천삼광시장 아케이드 준공
포항시, 오천삼광시장 아케이드 준공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0.10.2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26일 오천삼광시장 아케이드 준공식을 개최했다.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26일 오천삼광시장 아케이드 준공식을 개최했다.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26일 오천삼광시장에서 이강덕 시장을 비롯해 지역의 시·도의원, 유관기관, 자생단체장, 상인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천삼광시장 아케이드 준공식을 개최했다.

시는 오천삼광시장 시설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의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공모 선정을 통해 총사업비 15억원을 들여 지난해 10월 공사에 착수해 길이 96m, 폭 1~11m, 연면적 680㎡ 규모의 아케이드를 설치했다.

이번에 조성한 아케이드는 자외선은 차단하고 빛 투과율은 유지하며 통풍, 환기 기능까지 더해 그간 아케이드의 단점이었던 환기 문제를 해결하고 광전식 분리형 감지기 설치로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 내 위험을 예방하고 고객 안전성 확보에도 주력했다.

또한 주출입구 및 상점의 LED 간판은 깔끔하고 정돈된 통일감으로 오천삼광시장의 분위기를 한층 더 밝고 쾌적하게 만들었다.

이강덕 시장은 “이번 아케이드 준공을 통해 새로 단장한 오천삼광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쇼핑환경을 제공해 방문객이 증가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길 바란다”며 “상인 경영 지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