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온비드 홍보 웹툰 공모전' 수상작 발표
캠코, '온비드 홍보 웹툰 공모전' 수상작 발표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0.10.26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우수상 등 10편 선정…총상금 430만원 시상
온비드 홍보 웹툰 공모전 대상 수상작 '온비드와 함께하는 카페창업 도전기' 중 일부. (자료=캠코)
온비드 홍보 웹툰 공모전 대상 수상작 '온비드와 함께하는 카페창업 도전기' 중 일부. (자료=캠코)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온라인 공매시스템 '온비드'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한 '온비드 홍보 웹툰 공모전' 결과를 26일 발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10일부터 2개월간 진행한 웹툰 공모전은 캠코 내부 혁신조직 'K-큐브'가 작품성·완성도·창의성·확산성을 기준으로 △대상 1편 △우수상 3편 △장려상 6편 등 총 10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대상은 청년 카페 창업 스토리를 통해 온비드 브랜드와 공매 장점, 온비드 이용방법 등을 쉽고 재미있게 표현한 '온비드와 함께하는 카페창업 도전기'가 받았다.

우수상에는 온비드 이용수기 수상작을 웹툰으로 재구성한 △수조에게 새 생명을 △21세기 현대판 효녀 △우리랑 인사하실래요 등이 선정됐다.

캠코는 대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등 총상금 430만원을 수상자에게 전달하고, 수상작을 온비드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 등에 게재해 국민들에게 온비드를 알리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남궁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은 "이번 웹툰 공모전으로 참신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더해 고객들께 한 걸음 가까이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온비드가 더 많은 국민들이 이용하는 공공자산 거래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