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바다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도, 온라인 관광 이벤트 추진
“경기바다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도, 온라인 관광 이벤트 추진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0.10.2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경기지역 서해안을 일컫는 ‘경기바다’를 널리 알리기 위해 ‘경기바다 온라인 관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도는 10월부터 11월말까지 ‘인스타그램’에서 경기바다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경기바다가 관광지로서의 매력이 높다는 것을 국민에게 알리고 온라인상에서 ‘경기바다 관광(여행)’ 키워드가 유행하도록 할 방침이다.

먼저, 경기바다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인스타그램 리그램(다른 사람의 인스타그램 사진을 내 인스타그램에 옮기는 것) 이벤트를 진행중으로, 경기바다 이벤트 채널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도 게시하는 이른바 리그램한 100명을 추첨해 1만원 이내의 상품을 증정한다.

이어 다음달에는 △‘경/기/바/다’ 글자별 사진을 모아 ‘경기바다’ 완성(11월 5~11일) △가보고 싶은 곳 리그램(11월 14~24일) 등의 상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이벤트 계정에 접속해 댓글달기 형식으로 쉽게 참여 가능하다.

또한, 주요 이벤트로 오는 27일까지 ‘나만의 경기바다 핫플레이스 자랑하기’를 진행 중이며 △당신만의 여행 스타일을 알려주세요(10월 25일~11월 4일) △경기바다에 관한 나의 감동 이야기(11월 8~18일) 등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별도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 없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영상 등을 올리고 ‘#경기바다 #경기바다여행’ 등의 해시태그를 입력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신아일보] 수원/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