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소상공인 정부재난지원 ‘새희망자금’ 신청하세요"
해남군 "소상공인 정부재난지원 ‘새희망자금’ 신청하세요"
  • 박한우 기자
  • 승인 2020.10.2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사무소에 확인지급 현장접수센터 운영

전남 해남군은 소상공인들에게 지원되는 정부재난지원금인 새희망자금 2차 접수를 위한 현장 접수센터를 운영한다.

25일 군에 따르면 기간은 10월26일부터 11월6일이며, 사업장 소재지 읍·면 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정부로부터 신속지급대상자 문자를 받았으나 기한 내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지 못한 사업주로 현장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2019년 연매출 4억원 이하이고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신청을 위한 기본자료는 사업체 및 대표자의 기본정보,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이 필요하다. 그 외에도 경우에 따라 소득 감소 증빙자료 등 유형별로 다양하기 때문에 접수센터 직원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청하는 것이 지원 결정에 도움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제산업과 소상공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hw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