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전남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 수상 휩쓸어
신안군, 전남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 수상 휩쓸어
  • 박한우 기자
  • 승인 2020.10.2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미디어 크리에이터부문 대상·최우수상
정보화 우수사례부문 최우수상
(사진=신안군)
(사진=신안군)

전남 신안군은 지난달 전라남도 농업기술원에서 개최한 “2020년 전남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25일 밝혔다.

이 대회는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정보화 현장 적용 우수사례 발굴과 공유를 위해 개최됐으며, 올해는 ‘우수 미디어 크리에이터’와 ‘정보화 우수사례’ 2개 분야에서 경진이 이뤄졌다.

군은 우수 미디어 크리에이터 부문에서 “임자도 대파와 양파 홍보영상”으로 임자도 파파농장 김창욱 대표가 대상을, “굼벵이로 농장의 희망과 꿈을 표현한 소개영상”으로 대신농장 신철우 대표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또한, 정보화 우수사례 부문에서는 스마트시스템으로 유기농 새싹보리 생산하는 햇콕 고혜영대표가 최우수상을 수상해 2개분야 모두 상을 휩쓸며 신안군 농업인들의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었다.

신안군농업기술센터의 농업인의 판로 다양화를 돕기 위한 e-비즈니스 리더양성 프로그램과 정보화교육, 크리에이터(유튜버)의 콘텐츠 제작 교육 등에 참여한 청년들 중에서 1인 크리에이터로 성장하여 이번에 수상의 영예까지 얻을 수 있었다.

박우량 군수는 “온라인을 통한 소비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스마트한 정보화 농업인으로써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제공과 전자상거래와 정보콘텐츠를 구축하여 지역주민의 정보생활화를 유도해 실질적인 농가소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신안/박한우 기자

hwpark@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