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IB 딜 사례 연구' 및 '금융·보험ISC 청년 아카데미' 과정 개설
금투협, 'IB 딜 사례 연구' 및 '금융·보험ISC 청년 아카데미' 과정 개설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0.10.2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 연구' 12월·'청년 아카데미' 내달 실시…내달까지 교육생 모집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사진=신아일보 DB)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사진=신아일보 DB)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이 'IB 딜 사례 연구' 및 '제2기 금융·보험ISC 청년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내달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IB 딜 사례 연구 교육은 내달 1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주식발행시장(ECM)과 인수합병(M&A), 부동산 금융, 협조융자(신디케이션), FICC 구조화 등 기업금융(IB) 분야 실무 강의를 통해 현장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은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오는 12월1일부터 17일까지 주 2일(화·목), 야간 강의로 진행된다. 

제2기 금융·보험ISC 청년 아카데미는 청년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금융·보험산업에 대한 기본지식과 직무탐색 등을 제공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은 은행·보험·금융투자·카드 등 금융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과 각 업권별 직무를 현직 인사팀장과 직무 전문가가 설명하는 한편, 맞춤형 1:1 면접 컨설팅을 제공해 취업준비생에게 실질적인 취업준비가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 대상은 금융권 취업에 관심이 있는 만 35세 이하 대졸자 또는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이다. 교육생은 내달 2일까지 20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교육은 내달 9일부터 13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hong9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