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재난 시 업무연속성 확보 시스템 도입 선포
SR, 재난 시 업무연속성 확보 시스템 도입 선포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0.10.23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재산보호·피해 최소화 목적
22일 서울 강남구 SR 본사에서 열린 기능연속성 경영시스템 도입 선포식에서 권태명 SR 대표이사(가운데) 등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R)
지난 22일 서울시 강남구 SR 본사에서 열린 기능연속성 경영시스템 도입 선포식에서 권태명 SR 대표이사(가운데) 등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R)

SRT 운영사 SR이 지난 22일 서울시 강남구 SR 본사에서 기능연속성 경영시스템 도입 선포식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기능연속성 경영시스템은 재난·재해 발생으로 기관의 핵심기능이 중단된 경우 피해를 최소화하고, 복구목표시간 내 핵심기능을 재개해 기관의 업무연속성을 확보하는 시스템이다. 이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와 피해 최소화가 목적이다.

SR은 기능연속성계획 수립과 시스템 도입을 위해 지난 8월 T/F를 구성해 기능영향분석(BIA) 및 리스크 평가(RA)를 하고, 부서별 연속성전략 수립 및 절차서를 개발하는 등 전사적으로 노력해왔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대국민 철도서비스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비상시 업무연속성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SR은 이번 기능연속성 경영시스템 도입을 통해 끊임없는 개선 활동으로 재난안전 향상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