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심혈관질환 예방 앞장…라인업 강화
동아제약, 심혈관질환 예방 앞장…라인업 강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10.21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섭취 필요"
써큐란 알파와 써큐란 오메가-3(사진=동아제약)
써큐란 알파와 써큐란 오메가-3(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은 심혈관질환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기 위해 라인업을 확대한 가운데,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데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동아제약은 올해 4월 혈행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써큐란 알파’를 출시하고, 5월엔 혈중 중성지질 개선기능을 더한 써큐란 오메가-3를 출시했다. 

21일 동아제약에 따르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기온과 기압 변화가 크기 때문에 특히 심혈관 질환에 유의해야 한다. 기온이 떨어지면 혈관이 수축되면서 혈압이 높아지고, 혈관벽이 딱딱해지면서 혈행이 원활하지 않게 된다. 

특히 혈관이 노화돼 혈행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면 심근경색, 협심증, 뇌졸증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증 받은 은행잎 추출물과 오메가-3 등이 떠오른다.

은행잎 추출물은 기억력 개선,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메가-3는 DHA와 EPA를 함유한 필수지방산으로, 혈중 중성지질 개선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영양학회가 오메가-3와 관련한 60건의 연구를 분석한 결과, 48건의 연구에서 혈행 개선의 유의미한 효과가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동아제약은 써큐란 알파가 혈행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은행잎 추출물 150㎎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마리놀렌산 240㎎을 함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써큐란 오메가-3도 생체흡수율이 높은 rTG형 오메가-3로 EPA와 DHA 함유 유지 1000㎎으로 혈행 개선과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라고 덧붙였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혈관 건강이 건강의 중요한 척도인 만큼 혈관 건강에 영향을 주는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혈압 등을 주기적으로 점검해야 한다”며 “환절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 섭취와 규칙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