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2020 아동·청소년 정책제안 마당' 운영
시흥교육지원청, '2020 아동·청소년 정책제안 마당' 운영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0.10.21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교육지원청
사진/시흥교육지원청

경기도 시흥교육지원청은 오는 22일부터 11월 20일까지 ‘2020 시흥 아동·청소년 정책제안 마당’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내용은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과 시흥시 공동 주관으로 시흥시에 재학 중인 아동·청소년들에게 학교, 지역사회 등에서 발견되는 문제 및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2020 시흥 아동·청소년 정책제안 마당’관련 내용은 21일 학교로 안내하여 가정통신문의 형식으로 아동·청소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정책제안 방법은 시흥시 재학 중인 아동·청소년 중 학생자치회, 학생동아리 등이 팀(3인~12인)으로 참여하고, 정책제안서(5매 이내), 개인정보활용동의서를 담당자 이메일로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주의사항으로 정책 제안을 위한 팀활동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활동으로 제한하고 있다.

제안된 정책은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실현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검토하고, 시흥교육지원청, 시흥시 사업 등에 반영될 수 있다.

제안된 정책 반영 여부 결과는 공문 등의 형식으로 관내 학교와 공유할 예정이고, 일부 내용은 시흥교육지원청 페이스북 및 시흥시청 유튜브에 탑재하여 홍보할 예정이다.

조동주 교육장은 “이번 정액제안 마당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원하고 요구하는 정책을 발굴하고 아동·청소년이 존중되는 지역환경이 조성되기를 바란다.”면서, “이번 정책제안에 참여하는 아동·청소년들은 지역의 문제점을 스스로 해결해보는 경험을 통해 지역 정주의식 및 공동체 의식이 함양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