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100대 명산' 팝업 운영…업계 첫 시도
롯데百 '100대 명산' 팝업 운영…업계 첫 시도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10.2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인별 상품 할인, 1+1 프로모션 등 혜택
롯데백화점은 블랙야크와 'BAC 100대 명산'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이미지=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은 블랙야크와 'BAC 100대 명산'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이미지=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은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 블랙야크와 함께 백화점 처음으로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블랙야크 운영 앱 기반 산행 커뮤니티) 100대 명산’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행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실내 스포츠보다 아웃도어 활동이 선호되는 가운데 최근 등산·트레킹의 인기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20~30대 젊은 층까지 취미로 삼는 트렌드에 따라 기획됐다.

실제 BAC 회원 수는 최근 3개월 사이 3만명이 증가해 19만명에 달한다. 롯데백화점 아웃도어 상품군도 가을 등산객에 힘입어 10월 들어 현재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15% 신장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산행 증대 추세와 사회적 분위기에 발맞춰 산행 관련 아이템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블랙야크 100대 명산’을 주제로 한 팝업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팝업 행사에서는 BAC라인(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BCC라인(블랙야크 클라이밍 크루), DNS라인(테크웨어 강조 상품) 등을 비롯해 평소 매장에서 보기 어려웠던 별도 라인의 상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전품목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플리스재킷·플리스베스트 1+1프로모션,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또한 팝업 매장 인증 이벤트, 스크래치 즉석 당첨 복권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현장 예약자를 대상으로 커스텀 티셔츠를 제작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는 산의 이미지와 자신만의 메시지를 넣어 나만의 티셔츠를 제작할 수 있는 이벤트로, 롯데백화점은 나만의 상품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손상훈 상품본부 Chief buyer(선임상품기획자)는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 장기화로 인해 누적된 긴장 해소, 건강 유지, 건전한 여가 생활 영위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산행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이번 블랙야크 행사를 시작으로 안전하고 올바른 산행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다양한 컨텐츠를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