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레슨권도 홈쇼핑에서'…롯데홈쇼핑, 골프 콘텐츠 강화
'골프레슨권도 홈쇼핑에서'…롯데홈쇼핑, 골프 콘텐츠 강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10.1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용품 수요 증가세, 기획전 통한 소비자 락인 효과 기대
골프 테마 프로그램 '선데이굿샷' 론칭…차별화 아이템 선봬
롯데홈쇼핑은 늘어가는 골프 수요를 겨냥해 골프 테마 프로그램 론칭, 신규 브랜드 론칭 등 관련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이미지=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늘어가는 골프 수요를 겨냥해 골프 테마 프로그램 론칭, 신규 브랜드 론칭 등 관련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이미지=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맞아 소비자 초청 프로골퍼 레슨 이벤트를 진행하고, 골프 특화 프로그램을 론칭하는 등 골프족을 겨냥한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실내 스포츠에 대한 우려가 커진 반면, 야외 운동인 골프를 즐기는 사람이 늘면서 골프용품 수요도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올해 8월1일부터 10월11일까지 롯데홈쇼핑의 골프용품 주문수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2배 이상 급증했다. 특히, ‘골린이’로 표현되는 2030세대의 주문도 지난해보다 130% 급증하는 등 전 연령층에서 높은 수요를 보였다.

롯데홈쇼핑은 이에 골프 특집 기획전을 진행하고 테마 방송을 론칭하는 등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22일까지 골프웨어와 용품 특집전 ‘롯데 홀인원’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피터젠슨’, ‘세서미 스트리트’ 등 인기 골프웨어 브랜드를 포함해 ‘브리지스톤 골프채’, 액세서리 등을 최대 20%까지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모바일앱으로 행사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5%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또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5명과는 ‘18홀 동반 라운딩’ 초청 행사를 진행한다. 당첨자는 실제 필드에서 PGA 티칭 프로들에게 골프 레슨을 받을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앞서 지난 18일, 골프 테마 프로그램 ‘선데이굿샷’도 론칭했다. 프로그램은 ‘기분 좋은 일요일 골프웨어 쇼핑’이라는 콘셉트로, 매주 일요일 오전 8시50분부터 70분간 진행된다.

지난 론칭 방송에서는 올해 130억원 이상의 주문금액을 기록한 인기 골프웨어 브랜드 ‘아디다스 골프’의 밴딩팬츠를 선보였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5일에 ‘아다바트 골프니트’를, 내달 1일에 ‘커터앤벅 골프티셔츠’를 각각 론칭하는 등 향후 차별화된 스포츠웨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박형규 리빙부문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야외 스포츠인 골프가 안전한 즐길거리로 인식되며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젊은 골프 입문자들이 늘면서 관련 용품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며 “연령대별 골프웨어와 용품 선호도를 다각도로 분석해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