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평생교육학습관, 제2회 창의·융합교육 축제 개최
세종평생교육학습관, 제2회 창의·융합교육 축제 개최
  • 김순선 기자
  • 승인 2020.10.1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산하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오는 30일까지 ‘제2회 창의‧융합교육’ 축제를 개최한다.

15일 학습관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코로나 이후 시대의 변화된 학교 현장에 적합한 체험과 탐구 중심의 활동으로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다.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S(과학) M(수학) S(정보) 미래의 길로 나아가다!’라는 표어로 체험마당, 전시마당, 학술마당, 대회마당으로 구성해서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진행하며 체험마당은 학교형 현장 체험과 온라인 체험으로 구분해 실시한다.

학교형 현장 체험은 고운초, 소담중, 새롬고 등 23개교에서 교과‧동아리별로 어려운 수학문제 챌린지, 음악과 수학의 하모니, 팬파이프 만들기 등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온라인 체험은 미리 배부된 신나는 VR체험, 소리가 보이는 스피커 만들기, 매스머긴스 등의 학습체험꾸러미와 가족체험꾸러미를 활용하여 세종시교육청 공식 유튜브에 탑재된 온라인 영상을 통해 가족들과 함께 각 가정에서 체험할 수 있다.

전시마당에서는 제8회 세종학생발명품경진대회 수상작, 제7회 수학구조물경진대회 출품작, 제2회 수학용어말하기경진대회 수상작 등 총 111점의 작품을 세종시교육청 공식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공기순환을 활용한 컵라면 보정 그릇 용기, 애완견 미용의자, SAFE 손소독 제 전용용기 등 세종 학생들의 교육의 결과와 교원들의 연구 및 노력의 결 실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또한 학술마당에는 과학, 수학, 영재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 세종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오는 23일 14시부터 17시까지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장에서 ‘자연과학으로 본 빅히스토리’라는 주제로 자연과학세상 대표 박문호 박사의 강연이 있으며 같은 날 4층 대연회장에서는 ‘수학, 게임 그리고 AI’라는 주제로 서강대학교 김종락 교수의 강연이 진행된다. 또 24일 10시부터 12시까지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대연회장에서 학부모를 대상 ‘미래인재를 키우는 과학예술영재학교의 교육’을 주제로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김태일 교장의 강연도 진행된다.

아울러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7회 수학구조물경진대회, 제2회 수학용어말하기대회를 개최해 그동안 학생들이 노력한 결과를 뽐내는 대회마당도 마련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축제를 통해 교과 지식이나 단순한 정보의 습득보다는 직접 보고, 만지고, 생각하며, 창의·융합적인 사고능력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lap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