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임정옥 의원, 지방의회 부문 2020년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 수상
양천구의회 임정옥 의원, 지방의회 부문 2020년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 수상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0.10.1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단법인 한국자치발전연구원)
(사진=사단법인 한국자치발전연구원)

사단법인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은 서울 양천구의회 임정옥 의원이 지난 13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20년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지방의회)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에서 후원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전국을 대상으로 공모를 거쳐 지역의 특색 있는 정책을 추진하거나 지역혁신과 지역발전에 모범이 될 만한 성과를 보여준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원, 공무원, 민간단체 등을 선정해 수상한다.

임 의원은 재선 의원으로서 8대 전반기에 양천구의회 행정재경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서울특별시 양천구 행사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 △양천구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전자파 안심지대 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양천구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구민의 안전과 일상생활에 밀접한 정책을 펼치며, 지역 정책 추진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임 의원은 “묵묵히 맡은바 소임을 다한 것뿐인데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