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청렴 문화 확산 'SNS 이벤트'
JDC, 청렴 문화 확산 'SNS 이벤트'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10.05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까지 틀린 답 찾기·댓글 달기
JDC 'SNS 청렴 이벤트' 포스터. (자료=JDC)
JDC 'SNS 청렴 이벤트' 포스터. (자료=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가 청렴 사회 민관협의회와 공동 추진하는 '청렴 문화제' 운영과 관련해 제주도민과 소통할 수 있는 청렴 문화 확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청렴'에 대한 도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사회 전반의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는 JDC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이달 중순까지 두 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5일부터 오는 11일까지는 청렴 관련 체크리스트 중 틀린 항목을 찾는 '청렴 JDC 틀린 답 찾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우리에게 꼭 필요한 1가지'라는 주제로 댓글 달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JDC 'SNS 청렴 이벤트' 이미지. (자료=JDC)
JDC 청렴 체크리스트. (자료=JDC)

이벤트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SNS 이벤트 게시물에 자신이 생각하는 답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참가자 중 회차별로 30명씩 추첨해 1만원 상당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서승모 JDC 감사실장은 "JDC와 도민이 함께 공감하고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깨끗한 청렴 제주가 실현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청렴을 주제로 한 소통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이번 이벤트에 많은 분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ez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