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2020년 스마트도시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관악구, 2020년 스마트도시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0.10.0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까지 응모, 관악구 소재 개인‧단체 누구나 참여 가능
우수 제안 6건 선정, 총 290만 원의 상금 지급
(자료=관악구)
(자료=관악구)

서울 관악구는 주민 주도의 스마트도시 관악 조성을 위한 ‘2020년 스마트도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빅데이터, IoT, 인공지능, 로봇, 앱 등 과학기술이 적용된 정책을 구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현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했다.

공모주제는 ‘관악구 지역문제 해결을 스마트도시 서비스 모델 또는 아이디어’로 △민원처리 방식 개선 등 기존 행정서비스의 효율화 △보건, 복지, 환경 등 지역문제 해결 △기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고 실현가능한 정책 등이다.

공모기간은 오는 21일까지이며, 관악구민이거나 관악구 소재 단체, 직장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개인 또는 팀(2~4인)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참여예약▷참여신청▷행정접수)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홈페이지(뉴스소식▷관악소식)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접수하면 된다.

구는 창의성, 차별성, 정책 활용 가능성, 사업효과성 등을 심사하여 우수 제안 6건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30만 원에서 최대 100만 원까지, 총 29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정된 제안은 11월 중 관악구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하며, 본 공모전에 대한 세부사항 확인과 참가 신청은 관악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신아일보]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