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2020 협치회의 랜선 워크숍’ 개최
강서구, ‘2020 협치회의 랜선 워크숍’ 개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0.10.05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기 지역사회혁신계획 추진 방향 논의
(사진=강서구)
서울 강서구는 지난달 22일 ‘2020 협치회의 랜선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강서구)

서울 강서구는 제2기 지역사회혁신계획 추진 방향 논의를 위해 ‘2020 협치회의 랜선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강서구 민관협치는 지난 2018년 3개년 계획으로 제1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이후 현재 제2기를 준비하는 시기를 맞았다.

이번 워크숍은 제1기 강서구 지역사회혁신계획의 협치 성과를 공유하고 제2기 강서형 협치 모델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모였다.

제1기는 교육문화, 복지여성, 마을건강 등 분과를 나눠 각 분야에 관심 과 역량이 있는 위원을 위촉해 지역사회에 민관협치로 해결해야 할 의제를 발굴하는 공론장을 운영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을 모색했다.

지난해 개관한 ‘청소년을 위한 펀펀(funfun)한 놀이터’는 민관이 공통적으로 의견을 모아 청소년들이 편하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민관 협치의 대표적인 결과물이다.

이처럼 분과별로 의제를 발굴하게 되면 양질의 의제 발굴이 가능하지만, 분과별 칸막이로 인해 분과와 분과 사이의 의제 연결과 융합이 쉽지 않은 아쉬움이 있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제1기의 부족했던 점을 인식하고 융‧복합 의제 발굴에 나아가고자 제2기의 추진체계를 획기적으로 재편하는 데 뜻을 모았다.

또한 제1기는 민관 협치의 시작 단계로 활발한 참여를 위해 대면 방식으로 추진해왔지만 제2기는 비대면 시대에 맞춰 효율적인 회의를 위해 비대면 방식을 강화하고 대면방식과 병행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