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 조성, 함께 노력하자”
“평생학습도시 조성, 함께 노력하자”
  • 연천/김명호기자
  • 승인 2009.06.0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교육청, 업무협력 강화 협약 체결
경기도 연천군과 연천교육청은 8일 군청 상황실에서 효율적인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8일 군에 따르면 주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욕구에 부응하고 효율적인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성공적인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해 지역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규배 군수를 비롯해 이재영 연천교육장등 양측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천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평생학습도시 실현을 위해 상호협력 한다는 내용의 협약서를 교환했다.

이에따라 두 자치단체는 다음달까지 평생학습 실무담당 등 6인 이내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협약사항을 추진하기 위한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또 ▲평생학습도시 지정(인증) 공동신청 ▲평생학습 예산의 수립 및 지원 등 ▲평생학습 진흥을 위한 제반 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운영 ▲상호간 인적·물적 지원 활용, 경험, 정보 등 적극 지원 ▲평생학습도시 사후관리 및 공동 네트워크 구축 등 평생학습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지난 3월 24일 대진대학교와 평생학습도시 조성 및 연천로하스 대학의 운영에 상호 협력하는 협약을 체결하는 등 평생학습 기회제공을 통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군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