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연구원 제9대 정재근 원장 취임
대전세종연구원 제9대 정재근 원장 취임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0.09.2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연구원 제9대 정재근 원장은 29일 오전 대전시청에서 허태정 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있다. 왼쪽부터 정재근 원장 허태정 대전시장 (사진=대전세종연구원)
대전세종연구원 제9대 정재근 원장은 29일 오전 대전시청에서 허태정 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있다. 왼쪽부터 정재근 원장 허태정 대전시장. (사진=대전세종연구원)

대전세종연구원 제9대 정재근 원장은 29일 오전 대전시청에서 허태정 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뒤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취임식은 코로나19 로 인해 생략했으며 임기는 2023년 9월28일까지다.

정 원장은 행정자치부 차관과 한국지방자치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한 풍부한 행정 경험과 학술연구 경험 등을 바탕으로 연구원 운영의 내실을 다지고 대전시와 세종시의 상생협력 과제 발굴 및 중앙정부와의 가교 역할 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연구원은 정 원장이 양 도시의 동반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정재근 원장은 “대전세종연구원이 선제적인 연구와 질 높은 연구결과를 도출하고 그런 결과물들이 대전시와 세종시의 정책에 적실성있게 반영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연구원 발전의 새로운 비전과 계획을 수립해 지역의 싱크탱크로서의 역할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