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만나는 구리 고구려대장간마을
온라인으로 만나는 구리 고구려대장간마을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0.09.2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웹드라마·웹동화 등 웰컴투 고구려대장간마을 다양하게 구성

경기도 구리시는 ‘2020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웰컴 투 고구려대장간마을’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온라인으로 전환, 이달 말부터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매월 마지막 주를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해 시 공식 유튜브 및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내용으로 만나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먼저 9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에는 고구려대장간마을 장수 이야기를 그린 창작 웹툰을 시 블로그에서, 10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고구려대장간마을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은 웹드라마, 11월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고구려대장간마을과 관련된 창작 동화가 시 공식 유튜브, 해피GTV를 통해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인다.

또한 동화책도 함께 제작하여 갈매 초등학교 등 관내 15개 초등학교 및 햇빛 학교 외 15개 공부방 기관 등에 교육자료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한 가운데 문화가 있는 날 생생한 고구려 역사의 보물창고인 고구려대장간마을을 테마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로 박물관을 즐기며 시민들에게 색다른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구려대장간마을은 ‘사이버 유물 전시관’ 및 ‘고구려대장간마을 홍보 영상’등을 제작하고 유튜브 및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고구려대장간마을을 널리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wonyoung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