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온라인 실시간 맞춤형 청렴교육 실시
시흥교육지원청, 온라인 실시간 맞춤형 청렴교육 실시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0.09.2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교육청전경(사진/시흥교육청)
시흥교육청전경(사진/시흥교육청)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대상자별 온라인 실시간 청렴교육을 28일 청내 전직원을 대상 연수를 시작으로 이후 관리자 대상, 학교 신규자 및 승진자 등 대상자별 맞춤형 청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흥교육지원청에서는 온라인 실시간 회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신규교사, 학교운영위원, 행정실무사 등 다양한 교육직종을 대상으로 연수 및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렴교육은 청내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한 첫 온라인 실시간 연수로, 시스템 사용 미숙으로 연수에 참여하지 못하는 직원이 없도록 온라인 실시간 회의 시스템을 이용해보지 않았던 직원들에게 화상회의 참여 방법 사전 교육 자료를 배포하여, 9월 한달 간 연수 준비기간을 확보했다.

또한, 앞으로 진행될 온라인 연수 및 화상회의를 대비하여 부득이 사무실 내에서 교육을 수강하거나 회의에 참석하는 직원을 위해 온라인 실시간 소통 시 필요한 마이크 내장형 이어폰을 지급하였다.

이와 함께, 연중 실시 중인 생활 속 청렴두기 캠페인과 연계하여 청렴 스티커를 부착한 스프레이형 손소독제, 알콜스왑 등 개인 방역물품을 배부할 방침이다.

조동주 교육장은 “이후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는 청내직원 연수의 첫 발걸음으로, 공무원으로서 가장 중요한 덕목인 청렴을 주제로 연수를 기획하였다.”며 “대상자별 맞춤형 청렴교육을 시작으로 시흥 교육지원청 소속 직원들이 역량 강화와 공무원으로서의 소양 함양에 필요한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