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시티' 생활숙박시설 내달 분양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시티' 생활숙박시설 내달 분양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09.25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21층 전용 26~123㎡ 총 275실 규모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시티 조감도. (자료=대우건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시티 조감도. (자료=대우건설)

대우건설이 경기도 시흥시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 거북상업 4-3블록에 들어서는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시티'를 내달 분양한다고 밝혔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시티는 지하 1층~지상 21층 총 275실, 전용면적 26~123㎡로 구성된다. 지상 1~2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고, 3층에는 부대시설이 자리할 예정이다. 생활숙박시설은 지상 7층~지상 21층에 마련된다.

교통 여건은 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이 인근에 있고, 서해안고속도로와 평택시흥고속도로 등을 통해 광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생활 여건으로는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시티 단지 내에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옆에 거북섬 상업용지와 근린생활시설 용지가 있으며 인근에 시화나래 둘레길과 옥구천, 수변 산책로 등이 있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시티는 시화MTV 거북섬 내 최초 생활숙박시설로, 단지가 들어서는 시화 MTV는 산업과 레저, 관광 등이 복합된 첨단 해양레저복합단지로 조성 중이다.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는 내달 초 개장을 앞두고 있다.

대우건설이 짓는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시티는 일부 타입 복층형 구조에 발코니 및 테라스(일부) 설계로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은 실내수영장과 고급 사우나, 레스토랑 등의 부대시설이 계획돼 있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시티 위탁 운영은 핸디즈가 맡았다. 대우건설은 핸디즈와의 협업을 통해 수도권 레저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객실 공급과 컨시어지(고객 요구에 맞춰 일괄적으로 처리해주는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시티 거주민 및 투숙객은 룸 클리닝, 세탁 서비스를 비롯해 카쉐어링, 전동킥보드 서비스 등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 수분양자는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해 핸디즈가 운영 관리하고 있는 시설에 대해 연 10일 무료 및 30% 할인된 가격으로 숙박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시티는 대우건설 시공을 맡아 상품성이 우수하고 국내에서 아직 그 누구도 경험해 보지 못한 아시아 최초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의 관광 매력도까지 갖춰 투자가치가 높은 상품"이라며 "레저와 힐링을 동시에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이를 겨냥한 실수요 및 투자수요가 전국 각지에서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시화MTV에는 관광사업과 연계된 다섯 개 공모·국비 사업이 진행 중이다. 3대 국비 사업으로 관상어 전문 테마파크 '아쿠아펫랜드'와 해양 교육 및 생태 보전을 위한 '해양생태과학관', 레저선박 보관시설, 교육 창업 지원센터 등이 신설될 예정이다. 2대 공모사업으로는 해양레저시설과 상업시설, 공공시설이 융합된 해양레저 스포테인먼트 타운 '오션스트리트몰'과 인공 서핑장 '웨이브파크'가 있다.

체험형 모델하우스와 홍보관은 강남구 삼성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ez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