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구호' 올 가을겨울 콘셉트 재해석…'클래식 소재 주목'
삼성 '구호' 올 가을겨울 콘셉트 재해석…'클래식 소재 주목'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9.24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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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드, 헤링본, 체크 등 활용…지속 가능한 트렌드 제안
구호는 '재해석'을 가을겨울 시즌 콘셉트로 정하고 트위드, 헤링본, 체크 등의 패션 트렌드를 제안했다.(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구호는 '재해석'을 가을겨울 시즌 콘셉트로 정하고 트위드, 헤링본, 체크 등의 패션 트렌드를 제안했다.(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미니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가 트위드, 헤링본, 체크 등 클래식 소재를 주로 활용한 ‘지속 가능한’ 가을 패션 트렌드를 제안했다고 24일 밝혔다.

구호는 올 가을겨울 시즌 콘셉트를 ‘재해석(Reinterpretation)’으로 정했다.

이에 따라 구호는 클래식한 소재와 스타일에 동시대적인 감성을 더해 새롭게 재해석한 ‘지속 가능한 클래식’을 선보였다.

구호는 트위드, 헤링본, 체크 등 볼륨감 있는 소재들을 주로 활용했고 광택 있는 소재와의 조화도 강조했다. 또 라벤더와 브라운 컬러를 중심으로 여성스럽고 포근한 컬러 구성을 보여줬다.

구호는 다양한 소재 조합으로 독특한 크롭 트위드 재킷과 캐주얼한 울 혼방 팬츠의 고급스러운 믹스 앤 매치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헤링본 패턴의 더블 재킷에 레터링을 입힌 실크 혼방 원피스를 매치해 따뜻한 소재와 광택 있는 소재와의 멋스러운 조화도 보여줬다.

특히 목, 어깨, 소매에 니트 조직을 더한 오버사이즈 브라운 체크 코트, H라인 실루엣을 적용한 글렌 체크 맥코트 등 체크 패턴을 활용한 다양한 아우터 스타일을 선보였다.

구호는 라벤더, 라이트 그린 등 부드러운 색감을 적용해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퀼팅 패딩 코트, 여유로운 실루엣과 짧은 기장의 초경량 구스 다운 점퍼도 출시했다.

김현정 구호 디자인 디렉터는 “전세계적으로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번 시즌에는 ‘클래식한 것이 곧 지속 가능한 것’이라는 생각으로 특히 클래식 소재에 주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트위드, 체크 같이 유행에 구애 받지 않고 오래 자주 입을 수 있는 소재와 함께 트렌드 컬러인 라벤더를 올 가을 스타일링에 센스 있게 활용해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