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영어독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온라인 운영
은평구, 영어독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온라인 운영
  • 허인 기자
  • 승인 2020.09.23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12월까지…3000여권 독서퀴즈 콘텐츠 등 제공
(사진=은평구)
(사진=은평구)

서울 은평구와 은평어린이영어도서관은 코로나19로 도서관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주민들이 집에서도 영어독서활동을 할 수 있도록 10월부터 12월 말까지 '온라인 영어독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리딩게이트(Reading Gate)’에서 개발한 온·오프라인 영어독서 프로그램으로 세계 유명 원서를 포함해 e-Book, movie Book 등 약 2000여권의 자체 개발한 전자책과 은평어린이영어도서관이 보유한 오프라인 영어책을 포함해 온라인 독후학습이 가능한 약 3000여권의 독서퀴즈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리딩(Reading) 레벨테스트를 거쳐 자신의 수준에 맞는 영어독서 및 콘텐츠를 활용함으로써 학습 리포트 관리를 통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며 현재 초·중·고등학교를 포함한 공교육기관 등 국내·외 700여 교육기관에서 사용 중이다.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온라인 영어독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은 1개월 단위로 사전 이용자 모집 후, 기간 내에 자율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구는 지난 20일부터 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구 공공도서관 통합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영어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휴관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콘텐츠의 다양화를 통한 이용자의 만족도 증대를 위해 온라인 영어독서 프로그램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편의와 도서관 운영 상황에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청 방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또는 은평어린이영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