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피코크x백종원 밀키트 프로젝트' 상품 2종 발매
이마트 '피코크x백종원 밀키트 프로젝트' 상품 2종 발매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9.2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콤 제육 비빔면·맑은 국물 파육개장'…농축산물 소비 활성화
이마트와 백종원 대표가 만나 '밀키트' 2종을 선보였다.(이미지=이마트)
이마트와 백종원 대표가 만나 '밀키트' 2종을 선보였다.(이미지=이마트)

이마트는 피코크X백종원 밀키트 프로젝트로 ‘매콤 제육 비빔면 밀키트’와 ‘맑은 국물 파육개장 밀키트’ 상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밀키트(Meal kit)는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판매하는 제품이다.

이마트와 백종원 대표는 TV 프로그램을 통해 과다재고였던 바다장어 소비촉진을 위해 ‘바다장어 무조림 밀키트’를 개발, 판매해 5만5000여팩을 완판 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번에 정식 출시하는 2가지 상품도 국내 농축산물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국내산 돈육과 농산물을 주재료로 사용했다.

‘매콤 제육 비빔면(2인분, 1만2800원)’은 백종원표 제육 볶음 소스에 맛있게 비빈 매콤 한 비빔면이다. 이 제품은 비선호 부위인 돼지 뒷다리살 다짐육을 주재료로 사용해 축산 농가의 과다 재고 걱정을 덜어준다.

‘맑은 국물 파개장’(2인분, 1만2800원)은 파향이 진하게 우러난 맑은 국물의 육개장이다. 이 제품엔 요리의 감초 역할을 하는 국내산 파를 주재료로 사용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시원한 국 레시피를 담았다.

‘백종원표 레시피’는 쉬우면서도 깊이 있는 맛으로 최근 집밥, 홈밥을 즐기는 소비자에게 인기다.

이마트는 이번 밀키트 출시로 더욱 간편하게 백종원표 식단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범환 밀키트 바이어는 “고객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맛집 협업, 지역 특색 음식 개발과 더불어 백종원 대표와 협업을 시도했다”며 “메뉴 걱정 없는 밥상을 위해 간편함과 검증된 맛, 두 가지 장점을 가진 밀키트 개발에 박차를 가해 이마트 그로서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맛집의 레시피를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밀키트’의 신장세가 가파르다.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9월1일부터 20일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밀키트 매출 신장률은 238.8%다. 이는 긴 장마가 이어진 7~8월의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 신장률 114.2%보다 높은 수치다.

이마트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거치며 안전하고 간편하게 맛있는 집밥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의 수요가 지속 증가해, 누구나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는 밀키트가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