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농수산물 판매 지원…판촉행사 마련
카카오커머스, 농수산물 판매 지원…판촉행사 마련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9.2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땡스기빙 톡딜 이벤트' 진행…포인트·선물 등 혜택
카카오커머스는 농수산물 판로 지원을 위한 판촉행사를 마련했다. 또 '땡스기빙 톡딜'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이미지=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는 농수산물 판로 지원을 위한 판촉행사를 마련했다. 또 '땡스기빙 톡딜'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이미지=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톡스토어와 카카오 파머 톡채널에서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판로가 막힌 농수산물 판매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커머스는 이달부터 10월까지 경기·전남·충남·충북·경북과 우체국쇼핑몰 톡스토어에서 지역 농수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특별전을 진행하고 매주 톡딜과 카카오파머 톡채널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접점을 마련한다.

카카오커머스가 농수산물 판매 지원에 나선 것은 현재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비대면 수업과 재택근무가 장기화되며 학교급식·식당 등 대규모 납품 목적으로 계약 재배되던 농작물의 판로가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카카오커머스는 매주 ‘톡딜’과 ‘카카오파머 톡채널 메세지’를 통한 기획전을 진행해 각 지자체와 생산자를 지원하며 농수산물 판매 활성화에 나선다.

특히 카카오커머스는 2인 공동구매 방식인 톡딜이 카카오톡 사용자간 빠른 확산과 구매 연결로 차별화된 판로 확보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이달 카카오커머스와 협력을 시작한 경기도는 ‘마켓경기 톡스토어’를 오픈한다. 오픈과 함께 ‘마켓경기X착한소비’ 특별전을 열어 감자·양파·경기미·잡곡쌀·채소꾸러미 등 친환경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현재 전라남도 해남군-해남미소, 제주도-이제주몰 톡스토어가 운영 중이다. 또 오는 21일 경기도-마켓경기, 22일 전라남도-남도장터, 29일 충청북도-청풍명월, 10월 6일 충청남도-농사랑, 10월13일 우체국쇼핑몰, 10월20일 경상북도-사이소 톡스토어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특별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카카오커머스는 추석을 앞두고 지역 특산물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 환기를 위해 오늘부터 ‘땡스기빙 톡딜’ 이벤트를 개최한다.

카카오커머스는 땡스기빙 톡딜을 처음으로 구매한 소비자에 한해 카카오톡 쇼핑하기·선물하기·카카오 메이커스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3000포인트(1포인트는 현금 1원과 동일한 가치)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채널을 추가한 소비자 중 5000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한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