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사관 후보생 제129기 입교식 거행
해군사관 후보생 제129기 입교식 거행
  • 박민언 기자
  • 승인 2020.09.2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관후보생 75명 입교…해군 장교 양성훈련 돌입
(사진=해군사관)
(사진=해군사관학교)

해군사관 후보생 제 129기 75명(女 31명)이 21일 해군사관학교 연병장에서 김용관 해군사관학교 부교장 주관으로 입교식을 갖고 정예해군 장교가 되기 위한 교육ㆍ훈련에 돌입했다.

이들은 지난 14일 해군사관학교 장교교육대대에 입영해 1주간의 가 입교 훈련을 마친 이들은 앞으로 10주간의 군인 화·장교 화·해군화로 구성된 3단계 과정으로 이뤄진 양성훈련을 통해 군인의 기본자세를 확립하고 기초군사 지식 함양과 전투체력, 리더십을 배양하게 된다.

군인화 과정은 올바른 군인정신 함양과 강인한 전투체력 단련을 목표로 야간 행군, 야전교육대 훈련 등을 통해 육체적·정신적 한계에 도전하며 필승의 신념과 끈끈한 전우애를 함양한다.

이후 장교 화ㆍ해군화 과정을 통해 해군 장교가 갖추어야 할 기본자질과 정신력, 올바른 인성과 리더십을 배양하게 된다.

한편, 해군사관학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해병대 전지훈련을 포함한 부대 견학 및 전사적지 답사 등 외부 일정을 교내 자체 교육ㆍ훈련으로 조정하고, 중대별 생활공간과 이동 동선을 분리해 접촉을 최소화하며 주기적인 방역활동으로 안전이 확보된 가운데 교육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제129기 해군사관후보생들은 모든 교육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11월27일 해군 소위로 정식 임관하게 된다.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