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공사,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2년 연속 수상
공항공사,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2년 연속 수상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09.18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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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가치 실현부문…일자리 창출·지역사회 삶의 질 개선 등 호평
공항공사 소비자대상 사회적가치 2연패. (자료=공항공사)
공항공사 소비자대상 사회적가치 2연패. (자료=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가 2일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사회적가치 실현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를 평가해 우수기업 및 브랜드, 기업인 등에 상을 수여하고 있다.

공항공사가 수상한 사회적가치 실현부문은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을 위해 인권과 노동권 보호, 사회적 약자에 대한 기회 제공 등에 이바지한 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2019년 신설됐다.

공항공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 분위기가 침체 된 상황에서도 취업과 창업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사회적 경제 기업 육성 지원 등을 선제적으로 실천하며 사회적 가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아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무엇보다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한 공항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사회적가치 실현으로 지역사회와 고객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zi@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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