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정기룡 장군과 함께하는 역사여행 퀴즈 대회 개최
상주시, 정기룡 장군과 함께하는 역사여행 퀴즈 대회 개최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0.09.1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도 배우고 상주화폐도 받고, 일석이조(一石二鳥)
9월18일~10월16일까지, 시청 홈페이지서 자료 다운
정기룡 영정 사진. (사진=상주시)
정기룡 영정 사진. (사진=상주시)

경북 상주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역사퀴즈 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온라인 역사퀴즈대회는 최근 하용준 소설가의 '정기룡 鄭起龍' (1~2권/엠에스북스) 소설책 출간을 기념해 충의공정기룡장군기념사업회가 주최하고 상주문화콘텐츠연구소가 주관해 소설 속의 내용을 중심으로 문제를 출제하며 18일~10월16일까지 한 달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역사퀴즈 문제는 시청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서 첨부파일을 내려 받아 정답지를 작성해 메일로 보내면 되며 문제는 1인당 6문제까지 맞힐 수 있다. 또 동일 주소에서는 2명까지만 참여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정답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정답자에게는 1문제당 5000원 상당의 ‘상주화폐’를 우편으로 전달한다.

김홍배 회장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렵지만 그래도 책을 읽을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을 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퀴즈대회를 마련했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철용 소장은 “소설의 주요 내용을 문제를 통해 이해하고 역사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임진왜란 때 혁혁한 공을 세워 ‘육지의 이순신’‘육전의 명장’등으로 불린 영웅이자 상주의 호국 인물인 충의공 정기룡 장군에 대한 대하 역사소설 집필을 지원하고 있다. 

[신아일보] 상주/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