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펭수와 '비타500 언택트 허그' 캠페인
광동제약, 펭수와 '비타500 언택트 허그' 캠페인
  • 나원재 기자
  • 승인 2020.09.1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블루로 힘들어하는 청소년의 '건강한 꿈' 응원
광동제약 비타500 언택트 허그 캠페인 이미지. (이미지=광동제약)
광동제약 비타500 언택트 허그 캠페인 이미지. (이미지=광동제약)

광동제약은 펭수와 함께하는 청소년 응원 챌린지인 ‘비타500 언택트 허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청소년을 응원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댓글로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은 광동제약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10월16일까지 이어진다.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는 방법은 두 가지다. 먼저 응원하고 싶은 청소년을 지명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댓글로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친구나 자녀, 제자 등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지명할 수 있다. 또, 대한민국 청소년 전체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겨도 된다.

광동제약은 지명 댓글을 통해 응원 받은 청소년 중 추첨을 통해 500명을 선정하고, 해당 학생의 교실로 비타500 1상자를 보내준다. 또, 청소년 전체를 응원한 댓글 중 베스트 메시지를 선정해 지하철 스크린도어와 SNS 콘텐츠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응원 참여 댓글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프로와 문화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코로나블루(코로나19에 따른 우울감)로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을 언택트 방식인 댓글을 통해 안아주자는 취지로 준비한 행사”라며 “아이스버킷 챌린지나 덕분에 챌린지처럼 릴레이 방식은 아니지만,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응원한다는 맥락에서는 동일한 행사”라고 설명했다.

이어 “비타민C처럼 건강한 청소년들의 꿈을 함께 응원하자는 취지도 담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카페인 대신 건강한 비타민C’를 슬로건으로 모델 펭수와 함께하는 비타500은 ‘비타펭수 방구석 전시회’와 ‘비타펭수 팬아트 전시회’ 등 언택트(비대면) 행사를 지속하고 있다.

nw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