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트와이스’ 일본 발매 베스트앨범…오리콘·타워레코드 석권
걸그룹 ‘트와이스’ 일본 발매 베스트앨범…오리콘·타워레코드 석권
  • 이상명 기자
  • 승인 2020.09.1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의 미 핫100 정상에 이어 걸그룹 트와이스가 일본에서 발매한 베스트 앨범이 현지 주요 차트 정상을 휩쓸어 화제다.

17일 방송·연예가에 따르면 전날 발매된 트와이스 베스트 3집 ‘해시태그트와이스3’(#TWICE3)가 6만7808포인트를 기록해 오리콘 일간 앨범 차트 1위에 등극했다.

트와이스의 해당 앨범은 일본 최대 레코드숍인 ‘타워레코드’ 일간 판매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앞서 지난 2일 선 공개된 베스트앨범 수록 곡 ‘스턱 인 마이 헤드’(STUCK IN MY HEAD) 일본어 버전이 라인 뮤직 주간 톱 100에서도 1위를 기록해 음원 시장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해시태그트와이스3’는 트와이스의 대표곡들인 팬시(FANCY)를 비롯해 필 스페셜(Feel Special), 모어 앤드 모어(MORE & MORE) 등을 한국어와 일본어 버전으로 수록한 베스트앨범이다.

소녀시대, 카라 등 일본에서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는 걸그룹에 이어 트와이스도 일본 내에서 발매한 음반 열 장이 모두 출하량 25만장 이상을 기록하며 ‘플래티넘 음반’ 인증을 받을 만큼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로 구성된 걸그룹으로 2020년 제4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비롯해 2020년 제4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본상, 2020년 제4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최애돌 여자 인기상, 2020년 제29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본상 등을 수상했다. 

vietnam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