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제24회 비대면 부평풍물대축제' 성공개최 기원 고유제 봉행
부평구, '제24회 비대면 부평풍물대축제' 성공개최 기원 고유제 봉행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0.09.1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산동 도드리공원서 고천문 낭독 등
(사진=부평구)
(사진=부평구)

인천시 부평구는 지난 15일 삼산동 도드리공원에서 제24회 비대면 부평풍물대축제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부평풍물고유제’를 봉행했다고 16일 밝혔다.

부평풍물고유제는 해마다 동 풍물단과 지역주민이 축제의 시작에 맞춰 하늘과 땅의 신에게 제를 지냄으로서 축제의 무탈함과 지역 주민들의 안녕 및 발전을 기원하는 마을축제 형태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최소한의 인원으로 간소하게 실시했다.

도드리공원 두레풍물전승비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홍영복 부평축제위원장의 고천문 낭독을 시작으로 구 발전과 부평풍물대축제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제를 올렸다. 별도의 축하공연은 진행하지 않았다.

앞서 구는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른 구민 안전을 위해 10월 예정됐던 거리축제를 전면 취소했으며, 다큐멘터리 방영과 지역문화예술인이 참여하는 무관중 공연 등 비대면 축제를 실시하기로 했다.

홍영복 축제위원장은 “고유제는 부평풍물대축제의 성공을 기원하고, 축제의 연속성과 전통성을 확립하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올해 부평풍물대축제가 코로나19로 인해 새롭게 비대면으로 개최되는 만큼 내실 있게 준비해서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제24회 비대면 부평풍물대축제는 고유제를 시작으로 이날부터 18일까지 지역문화예술인이 참여하는 소규모 공연을 무관중으로 진행한 후 10월 부평구 SNS를 통해 영상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24년간의 부평풍물대축제의 발자취를 다룬 OBS 특집 다큐멘터리를 10월17일방영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부평/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