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추석 물가안정·유통질서 확립 나서
산청군, 추석 물가안정·유통질서 확립 나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0.09.1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지도·점검…5일장 방역활동 강화도
추석 물가안정 유통질서 확립 홍보/산청군
추석 물가안정 유통질서 확립 홍보/산청군

경남 산청군이 추석 명절 물가안정을 위해 현장지도·점검에 나서는 한편 '5일 전통시장'에 대한 방역활동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추석 명절 대비 물가안정 및 건전한 유통거래질서를 위해 자체 점검반을 편성,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중심으로 현장 지도·점검에 나섰다.

주요 성수품 수급과 가격동향 점검 등 현장물가 점검을 전개하되, 코로나19로 인한 매출감소 등 어려운 경영여건을 감안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소비자에게 정확한 가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주요 추석 성수품의 가격 현황을 산청군 홈페이지를 통해 주2회 공개하고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최근 장마와 태풍 피해 등으로 일부 농산물의 가격 상승이 우려 되는 상황이다. 자체 점검을 통해 물가안정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군은 물가안정 정책과 함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역 내 5일 전통시장 6곳을 대상으로 방역활동도 강화한다.

군은 전통시장 내 상인은 물론 찾아오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을 당부하는 홍보를 집중 실시한다.

또 상점 출입구 손잡이 등 공용으로 사용하는 장소는 매일 1회 이상 자주 소독할 것을 당부하는 등 감염병 차단에 집중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전통시장을 찾는 군민과 방문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방역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 ”이라며 “시장을 찾는 방문객들께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적극 실천해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에 함께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신아일보]산청/ 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