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 라이브 커머스 도전장…16일 첫 방송
갤러리아百 라이브 커머스 도전장…16일 첫 방송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9.15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겨냥…명품, 시즌·트렌드 반영 상품 큐레이션
프리미엄 라이브 방송 지향…사업성 검토
갤러리아백화점이 MZ세대와의 소통강화를 위해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이미지=한화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이 MZ세대와의 소통강화를 위해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이미지=한화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대표 김은수)은 언택트 비즈니스 모델 활성화와 MZ세대를 겨냥해 라이브방송(이하 ‘라방’)을 시작한다.

갤러리아의 첫 쇼핑 라방은 오는 16일 저녁 9시 명품 디자이너 브랜드 ‘오프화이트’와 함께 라방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갤러리아는 ‘언박싱 갤러리아(Unboxing Galleia)’ 타이틀 하에 명품 브랜드를 포함해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인다.

또 할로윈, 크리스마스 등 시즌에 맞는 상품과 갤러리아 단독 브랜드 등 자체 큐레이션을 통해 ‘프리미엄’을 지향, 기존 라방과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첫 라방 브랜드는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오프화이트’로 선정했다. ‘오프화이트’는 ‘럭셔리+스트릿웨어’라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며 현재 MZ세대들이 가장 선호하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다.

이번 방송에는 SNS 팔로워 181만명을 보유한 패션 모델 아이린이 출연해 상품을 소개한다.

‘오프화이트’ 라방에서는 총 20여가지의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 유입에 나선다.

갤러리아는 사전 이벤트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갤러리아명품관 소식받기 클릭 후 ‘갤러리아’로 4행시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오프화이트X나이키조던4(1명), 오프화이트 마스크(2명), 스타벅스 교환권(20명) 등을 증정한다.

아울러 방송 당일 자정까지 상품 구매금액이 가장 높은 ‘구매왕’ 2명을 선정해 ‘오프화이트X나이키 조던4’를 증정한다.

갤러리아의 첫 라방은 네이버쇼핑라이브 접속 또는 당일 공개되는 링크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10월에는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진행되는 ‘비바 이탈리아’를 테마로 라방이 진행된다. ‘비바 이탈리아’는 갤러리아와 이탈리아 대사관이 함께 이탈리아의 패션과 생활을 국내에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갤러리아는 라방을 통해 직접 큐레이션한 이탈리아 브랜드의 상품 판매와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