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죽변면 도시재생 뉴딜사업 의견 수렴
울진군, 죽변면 도시재생 뉴딜사업 의견 수렴
  • 권기철 기자
  • 승인 2020.09.1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울진군은 지난 11일 ‘죽변면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해 주민통합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도시새마을과장, 군의원, 주민통합협의체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부터 시작한 죽변면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세부사업 추진 현황을 설명하고, 세부 설계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회의의 주된 내용은 노후화된 죽변2리 마을회관의 현대화 리모델링 계획안, 죽변면의 관문 역할을 하는 죽변중앙로 교차로의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위한 회전교차로 개설 계획안,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의 작은 소통공간이 될 포켓공원 조성 계획안 등이다.

아울러 참석한 주민통합협의체 위원에게는 끊임없는 관심과 참여로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사업추진주체에 전달하고 사업추진 진행상황을 지역주민에게 홍보하는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군은 이번 회의에서 1차적으로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대표하는 주민통합협의체 의견을 수렴하고 보완하는 과정을 거친 후, 지역 주민들의 의견 수렴 및 참여를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전찬걸 군수는 “죽변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울진/권기철 기자

gck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