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10일 '비상경제회의' 주재… 4차 추경 확정
문대통령, 10일 '비상경제회의' 주재… 4차 추경 확정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0.09.0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 민생·경제 종합대책 회의'로 진행
(사진=청와대)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청와대에서 제8차 비상경제회의를 개최하고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민생경제대책을 논의한다고 임세은 청와대 부대변인이 9일 밝혔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 3월부터 7차례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했다.

이번 비상경제회의는 지난 7월 14일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를 겸한 7차 회의 이후 두 달 만이다.

이번 회의는 정부와 청와대, 당이 한 자리에 모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긴급 민생·경제 종합대책을 중점으로 논의하는 '긴급 민생·경제 종합대책 회의'로 진행된다.

임 부대변인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국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에 대해 정부는 가용 가능한 모든 수단을 총동원해서 민생안정과 경제 회복에 주력하겠다는 의지를 총결집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긴급 재난지원 패키지 관련 4차 추경과 추석 민생안정 대책이 주내용이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방역 및 경기보강 패키지 등도 논의된다.

회의에는 정부에서 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유은혜 사회부총리,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등이 참석한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이낙연 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한정애 정책위의장, 정성호 예결위원장이 자리한다.

청와대에서는 노영민 비서실장, 김상조 정책실장, 최재성 정무·황덕순 일자리·이호승 경제·윤창렬 사회수석이 참석한다.

정부는 같은 날 국무회의를 열고 비상경제회의에서 논의된 4차 추경안을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회의에서 결정된 내용은 같은 날 오후 홍 부총리가 관계부처 합동브리핑 열고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임 부대변인은 "정부는 최대한 신속하게 추석 연휴 전 현장지원이 개시될 수 있도록 국회와 긴밀하게 소통할 것"이라고 전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