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다이어리, 5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추진
닥터다이어리, 5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추진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9.0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당관리 멤버십, 당뇨관리 서비스 도입 예정
닥터다이어리는 혈당관리 멤버십과 당뇨관리 서비스 도입을 위한 5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추진한다.(이미지=닥터다이어리)
닥터다이어리는 혈당관리 멤버십과 당뇨관리 서비스 도입을 위한 5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추진한다.(이미지=닥터다이어리)

닥터다이어리(대표 송제윤)는 새로운 혈당관리 멤버십 ‘메이트’와 전용 혈당측정기를 바탕으로 하는 서비스를 선보이기에 앞서 투자 유치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닥터다이어리는 이를 통해 혈당관리 분야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닥터다이어리는 커뮤니티 기반의 당뇨관리 애플리케이션(앱) ‘닥터다이어리’를 통해 당뇨병 환자들이 꼭 필요로 하는 혈당·식단관리와 함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6년 앱을 출시한 이후 월간 이용자는 꾸준히 늘어 이달 기준 8만명에 달한다.

특히, 이달 기준 매달 수집되는 혈당기록은 지난해보다 3배가량 증가한 70만여건이다.

닥터다이어리는 지난해 11월 한국로슈진단과 파트너십을 체결, 혈당측정기와 앱을 연동하며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당뇨병 환자의 식습관 관리 등에 최적화한 온라인 쇼핑몰 ‘닥다몰’, 혈당 걱정이 없는 베이커리 브랜드 ‘무화당’ 등을 운영하며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닥터다이어리는 서비스 확대와 만성질환 관리 분야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선두로 도약하기 위해 약 50억원을 목표로 시리즈A 투자 유치에 나설 방침이다.

앞서 지난해 9월에는 뉴플라이트와 알펜루트자산운용으로부터 브릿지 성격으로 약 9억원 규모를 조달했다.

닥터다이어리 관계자는 “디지털 헬스케어 영역에서 닥터다이어리는 당뇨 부문 국내 제일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며 “커머스 부문에서도 다양한 캐시카우를 구축해 이번 시리즈A 투자 유치를 토대로 더욱 많은 혁신과 성과들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