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대표 이정희)은 소염진통제 ‘안티푸라민’의 패키지 모델로 축구 국가대표 손흥민 선수를 발탁하고, 이를 적용한 안티푸라민 ‘손흥민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안티푸라민은 지난해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제품 광고캠페인을 펼쳤다.
유한양행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손흥민 선수의 탁월한 기량과 국가대표로서 항상 보여주는 책임감이, 국민 대표약 안티푸라민의 탄생·성장 과정과 매우 닮아 있다”며 “밝고 긍정적인 마인드와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도전정신을 가진 손흥민 선수를 제품 패키지 모델로 해, 코로나19 상황에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번 출시된 ‘안티푸라민 손흥민 에디션’은 안티푸라민 더블파워·쿨·파프·한방카타플라스마·쿨파워·코인플라스타 등 파스 제품과 안티푸라민 쿨에어파스, 안티푸라민 에스로션 등이다.
유한양행은 손흥민 에디션 적용 라인업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안티푸라민은 유한양행의 창업주인 고(故) 유일한 박사가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고 고통을 겪는 국민들을 위해, 1933년 만든 유한양행 자체 개발 1호 의약품이다. 브랜드명은 ‘반대’라는 뜻의 안티(anti)에 ‘불태우다, 염증을 일으키다’는 뜻의 인플레임(inflame)을 합쳐 발음하기 좋게 바꾼 것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90년 가까운 시간 동안 안티푸라민이 장수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의 사랑 때문”이라며 “안티푸라민 ‘손흥민 에디션’을 계기로 향후에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고객 지향적 신제품을 개발해 이제껏 받아 온 사랑에 더 큰 효과로 보답하고 해외시장 확대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