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아동 끼니 지원 '행복두끼 챌린지' 시작
요기요, 아동 끼니 지원 '행복두끼 챌린지' 시작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9.0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기부금 결제, 동일 금액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매칭 기부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행복두끼 챌린지' 기부 캠페인을 시작한다.(이미지=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행복두끼 챌린지' 기부 캠페인을 시작한다.(이미지=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배달앱 요기요와 배달통을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국내 최대 사회공헌 플랫폼 행복얼라이언스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을 위한 따뜻한 끼니를 지원하는 기부 캠페인인 ‘행복두끼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행복두끼 챌린지’는 2017년부터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결식우려아동을 위해 행복도시락을 전달한 ‘맛있는 행복 기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요기요와 소비자가 함께 참여해 기부를 진행하다. 요기요 앱 내에서 아이들의 따뜻한 한끼를 위해 소비자가 기부금을 결제하면 동일한 금액을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와 행복얼라이언스가 매칭 기부하는 형태다.

소비자는 오는 11월30일까지 요기요 앱 내 메인 배너 또는 회원 주문 내역 내 캠페인 배너를 선택해 해당 페이지에서 기부 지역과 금액을 선택한 후 기부하기 버튼을 누르면 기부 참여가 완료된다.

기부금 전액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영양 불균형이 우려되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도시락 지원에 쓰이며, 캠페인 종료 후에도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복지사각지대 아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행복두끼 챌린지’를 독려하는 SNS 인증 릴레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본인의 SNS에 기부 완료 캡처 이미지 또는 식사 인증 사진을 ‘#요기요#행복얼라이언스#행복두끼챌린지’ 필수 해시태그와 작성하고, 다음 참여자를 태그로 지목해 업로드하면 된다. 기부 캠페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요기요 할인쿠폰이 선물로 증정된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