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BTS와 함께 한 '아이오닉' 브랜드 음원 공개
현대차, BTS와 함께 한 '아이오닉' 브랜드 음원 공개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08.31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31일 오후 7시 월드와이드 웹사이트서 배포
SNS 이벤트 당첨자에 한정판 MP3 플레이어 제공
현대자동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IONIQ)’의 브랜드 음원 ‘IONIQ: I'm on it(아임 온 잇)’을 선보이는 방탄소년단(BTS).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IONIQ)’의 브랜드 음원 ‘IONIQ: I'm on it(아임 온 잇)’을 선보이는 방탄소년단(BTS).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세계적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과 함께한 자사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IONIQ)’의 브랜드 음원 ‘IONIQ: I'm on it(아임 온 잇)’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아이오닉 브랜드 음원은 이날 오후 7시 현대차 월드와이드 웹사이트를 통해 배포된다. 이번 음원은 방탄소년단 각 멤버들 개인의 시간과 경험을 가사로 담아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오닉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에 대한 비전을 전달한다.

음원 속에서 방탄소년단 7명의 멤버는 각각 △새로움과 탐구의 시간(뷔) △호기심과 도전의 시간(정국) △내면과 마주하는 시간(RM) △희망과 응원의 시간(슈가) △감성의 시간(지민) △창조와 영감의 시간(제이홉) △미래가 쌓이는 시간(진) 등을 주제로 아이오닉 브랜드를 표현했다.

이번 음원은 현대차 월드와이드 사이트 접속 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 현대차 라이프스타일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당첨된 참여자에게는 방탄소년단 멤버별 메시지와 음원이 담긴 카세트테이프 모양의 한정판 MP3 플레이어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글로벌 슈퍼스타인 방탄소년단과의 첫 음악 협업을 통해 아이오닉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를 확보하고, MZ세대와 친근한 소통을 통해 친환경 브랜드의 이미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9월2일 한국시간 11시에는 이번 음원의 뮤직비디오가 현대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영상 속에는 아이오닉 브랜드 라인업 중 하나인 ‘프로페시(프로젝트명 : CE)’ 콘셉트카와 함께 방탄소년단 멤버 개인의 시간과 경험을 미술, 음악, 여행 등의 테마로 제작된 초현실적인 분위기의 다양한 메시지를 담았다.

조원홍 고객경험본부 부사장은 “아이오닉 브랜드가 가져다줄 전동화 경험에 대한 진보를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음악과 목소리로 전 세계 많은 고객들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해 단순한 차종 광고를 넘어 함께 추구하는 선한 영향력에 대한 가치를 보여주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방탄소년단과 함께 현대차의 비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와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8년 출시한 ‘팰리세이드’부터 ‘넥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협업을 통해 현대차 브랜드 비전인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메시지를 꾸준히 전하고 있다. 지난 4월 지구의 날 공개된 특별 영상은 조회 수가 1억건을 돌파하기도 했다.

현대자동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IONIQ)’의 브랜드 음원 ‘IONIQ: I'm on it(아임 온 잇)’ 타이틀 커버.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IONIQ)’의 브랜드 음원 ‘IONIQ: I'm on it(아임 온 잇)’ 타이틀 커버. (사진=현대자동차)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