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5개사, 추석선물 판매 시작…'건강'이 대세
편의점 5개사, 추석선물 판매 시작…'건강'이 대세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8.2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 영향 언택트·홈코노미 등 겨냥
GS25가 준비한 선물 중 이색적인 반려동물 선물세트(이미지=GS25)
GS25가 준비한 선물 중 이색적인 반려동물 선물세트(이미지=GS25)

편의점 5개사는 추석연휴를 한 달가량 앞두고 다양한 콘셉트의 추석선물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추석선물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에 초점이 맞춰진 것으로 분석된다.

GS25와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등 편의점 5개사는 2추석선물 판매 혹은 사전예약 접수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GS25는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건강·언택트·딜리버리를 2020년 추석선물 키워드로 설정하고 총 700여종을 선보였다.

GS25는 ‘건강특별관’을 신설하고 건강기능식품 종류를 전년 대비 40%가량 늘렸다.

GS25는 언택트 트렌드 확산에 따라 집콕·홈루덴스(집에서 놀고 즐기는 것) 라이프 스타일이 반영된 런닝머신, 마사지기, 침구세트, 향기테라피 상품을 기획했다.

또 비대면 관광을 선호하는 캠핑·차박족을 위한 캠핑용품, 반려동물 양육인구 1000만명 시대에 맞춘 애견한복, 반려동물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GS25는 직접 구매하러 나가기 번거로운 상품을 배달서비스를 제공한다. 선물세트 구매자 대상으로는 9월11일부터 23일까지 GS포스트박스 택배비 3000원 균일가 행사를 실시한다.

CU는 추석선물로 오토 캠핑카를 마련했다.(이미지=CU)
CU는 추석선물로 오토 캠핑카를 마련했다.(이미지=CU)

CU는 추석선물 사전 예약 할인판매와 함께 업계 처음으로 오토 캠핑카 판매에 나섰다.

CU가 준비한 추석선물은 7000원짜리 씨앗 키우기부터 7300만원 상당의 오토 캠핑카까지 400여 가지로 그 구색이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CU는 이 중 절반가량인 200여 가지 상품을 대상으로 +1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CU는 집콕족을 겨냥한 홈카페·홈술·홈트 등 홈코노미 키워드 상품들도 지난해 추석 대비 39.2% 늘렸다. 또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홍삼,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에 손 소독제, 마스크 등 위생관리 상품도 마련했다.

아울러 CU는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 등에 e-카탈로그를 발행하고, 약 330가지 상품 대상 무료 택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캠핑과 골프 등 여가생활을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했다.(이미지=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캠핑과 골프 등 여가생활을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했다.(이미지=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개인위생, 방역, 건강 등과 관련한 상품을 비롯해 집밥, 홈카페, 홈트레이닝 등을 겨냥한 이색 아이템 등 총 540여종의 추석선물 판매에 돌입했다.

세븐일레븐은 신체 접촉 없이 체온 측정이 가능한 체온계와 손 소독제 등으로 구성된 위생세트, 면역력 증진을 돕는 홍삼·비타민·유산균 등의 건강식품 등 상품 구색을 강화했다.

세븐일레븐은 집콕족을 겨냥한 가정간편식과 커피머신은 물론 홈코노미족을 위한 요거트제조기, 진동운동기, 런닝머신, 마사지건을 내놨다.

또 캠핑과 골프가 대중적인 여가문화로 급부상한 점에 착안해 차 후미에 연결해 사용하는 차박텐트, 캠핑용 테이블, 바비큐 백립, 골프 드라이버 등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모바일 앱을 통해 9월 1일부터 10일까지 명절 베스트 선물세트 7종을 균일가 판매하며, 이 이벤트를 이용 시 고향집 인근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상품을 픽업할 수 있도록 했다. 택배 상품도 9월24일까지 무료 발송된다.

이마트24는 효도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한 안마기를 판매한다.(이미지=이마트24)
이마트24는 효도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한 안마기를 판매한다.(이미지=이마트24)

이마트24는 언택트와 건강, 효 등 3개 키워드와 관련한 상품을 지난해 추석보다 50% 이상 늘린 총 223종을 마련했다.

이마트24는 언택트 소비 확산에 따라 추석선물 중 70% 이상을 차지하는 162종에 대해 무료배송해준다.

이마트24는 비타민·유산균·콜라겐 등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해 홍삼, 산삼배양근, 블루베리, 아로니아 등 건강음료까지 총 21종의 웰빙상품을 준비했다. 또 홈트레이닝 상품과 안마의자 등 효도상품도 준비했다.

특히 이마트24는 마스크와 핸드워시, 손 소독제로 구성된 코로나19 예방세트도 선보였다.

이마트24는 이외에도 음료, 과일, 농·축·수산물, 간편식품, 유과·화과자, 목걸이·귀걸이, 캠핑·차박 관련 상품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색 강화에 나섰다.

미니스톱은 새로운 트렌드에 맞춘 추석선물을 선보였다.(이미지=미니스톱)
미니스톱은 새로운 트렌드에 맞춘 추석선물을 선보였다.(이미지=미니스톱)

미니스톱은 다음 달 2일부터 21일까지 정육, 수산물, 건강식품, 가전 등 총 496품목의 추석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니스톱은 건강관리 트렌드에 맞춰 홍삼, 멀티비타민,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등 면역력 강화와 피로해소 등에 도움을 주는 총 88종의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더불어 미니스톱은 가성비 높은 과일, 정육상품들과 알찬 구성으로 실속 있는 수산물 상품을 먹거리 상품으로 준비했다. 정육상품의 경우 소비자가 직접 여러 부위를 선택해 구성할 수 있는 세트가 눈길을 끈다. 또 햄 통조림, 주류, 특산물 상품 등도 함께 선보인다.

미니스톱은 언택트 분위기가 조성된 데 따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카탈로그를 제공하며 이후 배송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곳에 선물을 전달해준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