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죽' 새 광고…"차원이 다른 죽"
CJ제일제당 '비비고 죽' 새 광고…"차원이 다른 죽"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8.2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고기·낙지·관자 등 고급원물 사용 풍부
죽 전문점 인기메뉴 못지않은 맛·품질 강조
비비고 죽 광고 포스터. (제공=CJ제일제당)
비비고 죽 광고 포스터. (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 새 광고 공개와 함께 기념 이벤트를 전개한다.  

25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비비고 죽의 신규 광고는 배우 박서준이 모델로 등장해 ‘큼지막한 재료와 씹히는 쌀알, 모두 죽이 맞아야 프리미엄죽’을 메인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특히 ‘차원이 다른 죽’이라는 표현에 맞게, 불고기와 낙지, 새우, 관자 등 고급 원물이 풍성하게 들어간 죽 전문점 인기메뉴들을 언제 어디서나 비비고 죽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이번 새 광고는 ‘죽이 맞다’를 핵심 카피 중 하나로 내세워 TV와 유튜브 등을 통해 9월 말까지 방영한다. 주 타깃은 가족을 위해 고급 식재료를 선호하고 품질과 조리 편의성을 최우선시하는 3040대 주부들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죽이 상온 파우치죽 시장을 창출하고 ‘죽 일상식’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만큼, 상품죽의 기준과 품격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리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며 “낙지·관자와 같이 고급 원물을 사용해 기존 제품보다 맛과 품질을 한 차원 높인 제품들을 계속 내놓아 소비자 눈높이와 입맛을 만족시키겠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아울러 비비고 죽 새 광고 공개를 기념한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온라인 식품전문몰 ‘CJ더마켓’을 통해 8월26일부터 9월16일까지 비비고 불낙죽·삼선해물죽·낙지김치죽 등 프리미엄 죽 1종을 포함해 2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전자레인지 등을 증정한다. 

한편, 국내 상품죽 시장은 지난 2018년 11월 비비고 죽 론칭 후 지난해 1357억으로 확대된 데 이어, 올 상반기도 전년 대비 20% 성장한 723억원 규모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비비고 죽은 닐슨코리아 기준 올 상반기 누계 시장점유율 37.9%를 차지하며 1위인 동원F&B의 양반죽과 접전을 벌이고 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