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AWAKE' 3차 콘텐츠 선보여
넥슨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AWAKE' 3차 콘텐츠 선보여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0.08.2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비한 바다 속 스토리 담은 신규 지역 '셀라스' 추가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은 20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마지막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AWAKE’ 3차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먼저, 아케인리버 신규 지역 '셀라스, 별이 잠긴 곳'을 업데이트했다. 5차 전직을 완료한 240레벨 이상의 캐릭터부터 입장 가능한 콘텐츠로, 신비한 바다 깊은 곳 어둠 속에서 빛을 찾아 나서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또, 9월16일까지 육성 중인 캐릭터 중 6명의 전투 대원을 꾸려 상대 팀과 대결을 펼치는 ‘유니온 아레나 SEASON1’을 오픈한다. 총 5개 라운드 중 3개 라운드를 먼저 승리하는 팀이 최종 승자가 되고, 양 팀은 전투 결과에 따라 랭킹 점수가 책정되어 ‘유니온 아레나 랭킹’에 반영된다.

‘유니온 아레나 SEASON1’에서는 일일, 누적 승리 미션 보상과 일반 월드 및 리부트 월드 랭킹 보상으로, ‘유니온 아레나 의자 : 랭커’, ‘태풍 성장의 비약’, ‘최대 100만 메이플 포인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AWAKE 각성의 시간’에 마지막 등급 ‘만공의 비급’을 오픈하고 9월 2일까지 최대 주화 4000개를 획득할 수 있는 ‘속성 수련’을 포함 ‘만공의 보옥’, ‘소공의 보물상자’ 이벤트를 연다.

9월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이어진다. 9월3일부터 16일까지 하루 한 번 레벨 범위 몬스터 2000마리 처치 미션을 통해 ‘행운 가득 클로버 세트’와 ‘코어 젬스톤’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슈피겔만의 행운 상자’를 실시한다. 또 9월3일부터 12월16일까지 출석 도장을 모아 ‘커스텀 믹스 염색 쿠폰’, ‘근성의 숲 데미지 스킨(유닛)’ 등 보상을 얻는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를 진행한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