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캐피탈-신기술이 만난다
벤처캐피탈-신기술이 만난다
  • 문경림기자
  • 승인 2009.05.26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청 ‘신성장기술투자포럼’오늘 개최
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은 유망 신기술에 대한 벤처캐피탈의 이해와 전문성을 제고하고,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27일 제1회 ‘신성장기술투자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분과별 포럼 등을 통하여 신기술 연구개발자와 벤처캐피탈리스트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는 한편, 연구소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사업화한 창업.벤처기업의 투자설명회(IR)도 함께 개최되어 투자를 촉진한다.

분과별 포럼에서는 벤처캐피탈의 관심도가 높은 천연물을 소재로 한 신약 개발기술 등 4개 기술 분야별로 연구기관의 전문가가 참석하여 최신 기술동향 및 향후 전망 등을 토론하고, 투자설명회에는 연구기관에서 추천한 (주)오선텍 등 4개 기업이 참여하여 40여명의 투자심사역을 대상으로 기업설명 및 상담이 이뤄진다.

중기청 김영태 벤처투자과장은 “포럼이 신성장기술에 대한 투자 촉진 및 벤처캐피탈의 투자 방향을 이끄는 길라잡이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보다 알차게 꾸며 나가겠다”며 “앞으로는 신성장기술투자포럼을 투자심사역들과의 소통의 장으로도 적극 활용하여 제도 개선 등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기청은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이번 제1회 포럼을 시작으로 9월과 11월(제3회) 등 총 3회에 걸쳐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금년에는 기술분야를 보다 다양화하고 기업의 IR기회를 확대 하여 신성장기술에 대한 투자확산을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